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알뜰폰

이야기 알뜰폰 - 15,400원 무제한 개통 후기

by 제로999 2020. 8. 2.
반응형

데이터 무제한을 쓰더라도 이왕이면 저렴하게 쓴다면 기분 좋지 아닐까요?
알뜰폰은 SKT에 비해 약 50% 저렴한데, 이야기 알뜰폰은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도 더 저렴합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합리적인 분이라면 이야기 알뜰폰도 같이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직접 가입한 이야기 알뜰폰 15,400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개통까지의 과정과 팁,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야기 알뜰폰 무제한 프로모션 연장

지난 7월까지 진행하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프로모션이 한 달 더 연장되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요금제 자체가 매력적이라서 많은 분들이 개통 신청한것 같아요.
저도 타사와 꼼꼼히 비교해본 결과 이 무제한 요금제가 이 가격에 나오기 힘든 특가라는 것을 알고 바로 가입했어요.

제가 이전에 쓴 <이야기 알뜰폰> 글이 다른 글에 비해 조회수가 많던데, 가입자 증가에 작은 영향을 끼쳤을것 같아요.

가입신청서 작성

이야기 알뜰폰 요금제는 타 사에서는 25,300원에 판매중입니다.
SK세븐모바일, KT엠모바일,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헬로모바일에서 이 가격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야기 알뜰폰의 무제한 요금제가 15,400원이면 9,900원이나 저렴한 가격이죠.

이야기 알뜰폰 홈페이지 >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중에서
15,400원 프로모션 베너를 클릭하면 하단에 <가입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되요.

 

이야기 알뜰폰 개통신청 과정

개통신청시에는 가입폭주로 해피콜 없이 개통될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별 기대 없이 개통을 기다리고 있었죠.

그런데 해피콜이 왔어요. 
3개월 이내 번호이동건이라 고객센터에 여쭤봐야 되는데,
마침 운이 좋았네요. 해피콜 온 김에 물어볼 수 있어서 편했어요.

유심배송은 우체국 택배로 왔습니다.
진리의 우체국 택배의 덕분일까요?

월요일 배송했는데 하루만인 다음날 받았습니다. 

이야기 알뜰폰 유심은 3 in 1유심으로 일반유심, 마이크로 유심, 나노유심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크기에 맞게 잘라쓰면 되니 매우 편하죠.

제 폰에는 나노 유심이 딱이라 요거에 맞게 잘라 썼어요.
손톱으로 톡하면 제일 작은 유심이 나오죠.

이야기 알뜰폰 유심은 재미있게도 번호 쓰는 부분이 있어요.
저는 유심이 여러 개여서 유심에다 번호를 적어놓는 습관이 있는데요
제 마음을 어찌 읽었는지 번호 쓰는 란이 따로 있다니 신기하네요.

 

 

 

번호이동 개통

신규가입이면 개통되서 왔을텐데, 저는 번호이동으로 가입했어요.
미리 유심을 보내주고, 개통센터에 전화하면 개통처리를 해주죠.

이야기 알뜰폰에는 고객센터와 개통센터가 나눠져있습니다.
개통센터는 개통관련된 업무를 보는 곳이고 고객센터는 일반적인 상담에 관한 곳이에요.

- 이야기 알뜰폰 개통센터 : 1670-4811

개통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데, 개통건이 밀렸다고 하시면서 오후에나 개통된다고 하네요.
개통 할때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통 전 문자로 알려주고, 개통이 진행되죠.

개통 전에는 이야기 알뜰폰에서 문자를 보내줍니다.
개통진행하니 준비하라는 뜻이죠?

문자 받고, 휴대폰의 안테나가 사라지만 이제 새 유심을 끼우면 되요.

이야기 알뜰폰 유심

 

 

데이터 속도

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이야기 알뜰폰은 과연 데이터 속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속도 측정해본 결과 양호한 속도가 나오네요. 

이 정도 속도면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속도에 못지 않네요. 빠른 편이에요.

이야기 알뜰폰 LTE 속도

또 무제한 데이터를 쓰니깐 좋은 점이 유튜브를 맘대로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전에 사용하던 요금제는 데이터량이 3GB에 불과하여 와이파이에서만 봤는데,
이젠 그런 걱정 없이 보고 싶을때 어디서든 볼 수 있어요.

아침에 출근하면서 뉴스나 커뮤니티 게시판 등 텍스트 위주로 보다가
집에서만 보던 동영상을 밖에서 마음 껏 볼 수 있다는 점이 젤 좋네요.

또 이젠 외부 미팅가더라도 와이파이 걱정 없어요.
그냥 테더링으로 노트북을 연결하면 되니깐요.

이야기 알뜰폰 덕분에 데이터 호사(?)를 누릴 수 있게 되었어요.

 

데이터 초과시는?

제가 월말쯤에 가입하여 데이터를 15GB를 모두 사용하지 못했어요.
데이터는 일할 계산해서 제공하기 때문이죠.

제가 7월에 사용가능한 데이터는 약 1.5GB이에요.
동영상을 마음껏 즐기고, 테더링도 쓰다보니 훌쩍 다 쓰게 되네요.

데이터가 초과되면 이야기 알뜰폰에서 안내문자를 보내줍니다.

 

데이터를 모두 써도 걱정없어요. 초과되면 3Mbps 무제한이 가능하니깐요.
속도는 조금 느리더라도 괜찮아요. 유튜브 동영상 보기엔 충분한 속도이기 때문이죠.

2020/05/21 - [모바일] - 1Mbps, 3Mbps, 5Mbps 속도, 유튜브 가능할까?

 

1Mbps, 3Mbps, 5Mbps 속도, 유튜브 가능할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보면 항상 속도제한이 있습니다. 통신사들은 속도제한은 있지만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과연 이러한 속도가 유튜브를 비롯해 일반적인 스�

zero999.tistory.com

 

1회선 무제한 통화 등록

이야기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는 한 가지 혜택이 있어요.
바로 망내 1회선 무제한 통화죠.

통화량이 100분 밖에 되지 않아
사용하다보면 금방 100분 다 쓰게 되죠.

이럴 때 망내 1회선 무료통화 번호를 등록해보세요.

같은 통신사끼리 지정된 번호는 무제한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기에
무료통화 100분에 포함되지 않아요.

망내 1회선이라서 이야기 알뜰폰 가입자만 지정가능한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통신사 상관없이 1회선을 지정할 수 있어요.

가족중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어서 등록을 요청했더니 정상적으로 잘 되었습니다.
상담원 분께서도 유플러스 또는 유플러스 알뜰폰 상관없이 1회선 지정할 수 있다고 하셨고,
만약 변경하고자 하면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등록되면 이야기 알뜰폰에서 등록 안내문자를 보내줍니다.

이야기 알뜰폰 꿀팁

- 무제한 1회선 지정은 유플러스 또는 유플러스 알뜰폰 중 지정 가능하다.
- 지정된 무제한 번호는 기간제한 없이 고객센터에서 변경가능하다.

 

 

고객센터 앱

무제한 요금제를 쓰기에 고객센터 앱 설치까지 필요없었는데,
습관적으로 고객센터 앱을 깔게 되네요.

고객센터 앱을 실행하면 음성통화, 데이터, 문자 사용량을 차례로 보여주고 있어요.


음~ 오타가 하나 있네요.
음성+영상 100분 공제에 보면

제공량, 잔여량은 '분' 단위인데,
사용량은 '초'로 나오네요. 단위가 잘못된 것 같아요.

언젠가 발견하면 이야기 알뜰폰에서도 고치겠죠?

보통 통신사 고객센터에서는 제공량 사용량 잔여량 표시할때
막대그래프 또는 원형 그래프를 많이 쓰는데, 이야기 알뜰폰도 마찬가지네요.

 

 

참고로 잔여사용량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 더 있어요.
이 앱을 깔지 않더라도 50% 사용시점, 80% 사용시점, 100% 사용시점에 문자로 한 번씩 알려준답니다.

 

 


이야기 알뜰폰 덕분에 이젠 데이터 걱정도 안해도 되고,
또 요금도 타사보다 저렴해서 좋네요.

데이터 걱정없이 쓰면서도 요금은 적게 내고 싶은 분들에겐 딱입니다.

이야기 알뜰폰 프로모션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 방문해서 해당 내용 꼭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