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필요한 꿀팁/앱 리뷰

틱톡 사용법

by 제로999 2020. 8. 18.
반응형

틱톡 지난시간에 간단한 틱톡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에는 틱톡 영상을 어떻게 올리는지, 쉽게 올리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틱톡 사용법

 

틱톡 영상 올리기

틱톡은 감상하는 재미도 있지만 직접 올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무노래 챌린지처럼 다른 사람이 올린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들 수 도 있고,
내가 찍은 영상을 불러와서 올리기, 또 라이브로 바로 찍어 올리기도 가능합니다.

틱톡에서 화제가 되었던 옐언니의 경우는 아르바이트 가기 전 막간을 이용하여
찍은 영상을 올린 것이 화제가 되었죠.

유튜브처럼 긴 영상이 아닌 짧은 영상도 쉽게 올릴 수 있어
단 1분의 시간만 있어도 쉽게 올릴 수 있죠.

하단 가운데에 +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올리기 준비 끝

 

틱톡 수익 - 여러분은 20,000원, 저는 5000원 같이 받아요!

틱톡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네요. 여러분도 틱톡 설치하고 틱톡 수익을 얻어가보세요. 여러분은 20,000원 받아가시고, 저는 5000원 받아갈 수 있어요. 틱톡 수익 이벤트 저도 몰랐는데 틱톡

zero999.tistory.com

틱톡 영상 올리기 설정

틱톡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심플한 것 같지만 심플하진 않죠?

휴대폰으로 찍은 영상은 밋밋하고, 세련된 맛이 덜한데 틱톡영상은 왠지 달라보이죠.
틱톡에서는 영상을 예쁘게 꾸며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밋밋한 사진을 하나 올리더라도 틱톡의 배경효과와 사운드를 만나면 고퀄리티 영상으로 탈바꿈하는 것이죠.

1. 사운드 설정

틱톡에서는 다양한 음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천음악부터 주간 인기차트까지 다양한 곡을 고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도 없다면 상단에 검색에서 검색하면 원하는 곡을 모두 고를 수 있죠. 

또 검색된 곡에서 시작부분을 바꿀 수도 있어요.
트리밍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시작부분을 직접 지정할 수 있다는 사실!

틱톡 사용법 - 사운드 설정
틱톡에서 기본제공하는 다양한 사운드

 

틱톡에서는 사운드 시작위치도 조절가능

2. 편집효과

이거 정말 예술이죠.
카메라 잘 나오는 폰이라면 아이폰이지만, 동영상 잘 나오는 앱이라면 틱톡이라고 해도 되겠네요.
틱톡의 각종 필터는 나를 돋보이게 해줘요.

실제 얼굴에 자신이 없더라도 만화드래그, 만화주인공 등의 필터를 적용한다면 더 이상 틱톡이 두렵지 않죠!

 

3. 뷰티모드

증명사진 찍을때 많이 해보셨을꺼에요.
"턱을 조금만 깍아주시구요. 눈은 크게, 그리고 코는 조금 세워주세요."

이제는 틱톡에서 이런 기능이 가능합니다.
얼굴형과 눈, 코를 비롯하여 머리 얼굴을 다 바꿀 수 있죠.

내 자존심을 틱톡에서 높일 수 있어 만족스러워요.

 

4. MV모드

MV모드는 뮤직비디오 모드입니다.
내가 원하는 사진 몇장을 올리기만 하면 손쉽게 멋진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죠.

비올때 장면, 모델 포즈, 뷰티모드 등의 다양한 모드가 있어요.
사진 몇장으로 만드는 뮤직비디오 근사하지 않나요?

틱톡 뮤직비디오 모드

 

여러 기능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포토밤MV> 기능입니다.
내 사진을 최대 19장 업로드하면 각종 효과를 주면서 전환되는데, 한 편의 작품 같은 느낌을 줍니다.

내 사진에 있는 내 인생사진을 모아서 손 쉽게 동영상을 만들어보고 싶네요.

 

실전 틱톡 사용법

지금까지 배운 틱톡 사용법을 활용하여 영상을 만들어봤어요.
우리집 강아지인 비숑프리제를 찍은 영상인데, 밋밋했던 영상이 이렇게 탈바꿈 되네요.

틱톡 사용법만 알면 누구든 영상 전문가에 필적할 만한 실력을 가질 수 있어요.

예전에 찍어놓은 강아지 애교 사진인데, 올리자마자 많은 조회수, 그리고 좋아요를 받았어요.
이렇게 쉬운줄 알았으면 진작 올릴걸 그랬나봐요.

틱톡 사용법 배우고 바로 올린 강아지 영상


지금까지 틱톡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틱톡에 동영상 올리기 어렵지 않죠.

저도 지금까진 영상만 봤는데,
틱톡의 다양한 필터와 효과 덕분에 동영상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어요.

내 얼굴에도 자존심을 높여주는 틱톡의 다양한 필터기능 칭찬해줄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