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알뜰폰

기본료가 0원? -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

by 제로999 2021. 2. 10.
반응형

이번달에 유독 알뜰폰 업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 많은 거대 알뜰폰 업체부터 군소 알뜰폰 업체까지 가입자 유치를 위해 파격적인 요금제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싼 가격에 요금제가 많이 생기면 소비자들은 엄청 즐거운 일이죠.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알뜰폰 기본료가 0원? -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 참고사항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보니 대부분 프로모션 요금제입니다.
프로모션 요금제란 특정 기간동안 할인하고 그 이후에는 정상가로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이야기 알뜰폰의 1,100원 기본료인 알뜰폰 요금제는 6개월간은 1,100원이고,
그 이후 7개월째부터는 정상가인 8,800원이 청구됩니다.

해당 기간 후에는 타사로 번호이동 또는 해지하시면 알뜰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이야기알뜰폰

    알뜰폰 요금제 비교 첫 타자입니다.
    이야기알뜰폰은 저가형 요금제 2종이 있는데, 프로모션 요금제라는 사실! 6개월간 파격가격을 적용하네요.
    이처럼 프로모션 요금제는 파격적인 가격이 많고, 이 기간이 지나면 정상가가 부과되죠.
    현명한 소비자라면 어떻게 할까요?

    6개월간 파격가로 혜택받고, 그 후엔 떠나는 것입니다.
    무약정의 장점이죠. 이야기알뜰폰은 한시적 이벤트로 유심 가격도 무료입니다.

    0원 요금제 선택하면 유심도 무료, 유심 배송비도 무료, 기본료도 6개월간 무료네요.

     

    프리티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할 때 빠지지 않는 프리티입니다.
    12개월 무약정에 2200원 요금을 제공하고 있네요.

    프리티의 경우 가족할인으로 묶게 되면 기본료를 1,100원씩 할인이 가능합니다.
    가족끼리 여러 회선을 사용한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알뜰폰 메이저 업체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도 저가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원래 5500원씩 하던 요금인데.. 1900원이라니, ㄷ ㄷ ㄷ

    메이저 알뜰폰 업체도 경쟁에 가담했네요. 
    이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도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에 동참했네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뿐만 아니라 SK 세븐모바일, KT m모바일까지 지금 전쟁중이네요.

    모빙

    작년에 모빙에서 나온 GS수퍼마켓(슈퍼마켓이 맞는말 같은데..)요금제입니다.
    초저가 요금제 비교해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게 되죠.
    무료통화, 무료문자, 무료데이터가 다 없는 요금제이지만 기간한정 없이 쭈욱 1100원입니다.
    저렴하게 회선 유지용이라면 기간 제한 없는 이 요금제도 좋습니다.
    예를들어 이동통신 3사, 그리고 헬로모바일의 경우 일시정지의 경우 1년에 2번 최대 180일까지만 되는데 기본료가 3850원입니다.
    그거에 비하면 꽤 저렴하죠?

    게다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유심비도 무료입니다.

     

    모빙 알뜰폰 1,100원 요금제

    알뜰폰 업체인 유니컴즈 모빙에서 1,100원짜리 초저가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SKT의 표준요금제가 12,100원인데 그에 비해 1,100원이면 약 90% 쌉니다. 새우깡보다 싸다니, 서브폰으로 하나 개통하고

    zero999.tistory.com

    스마텔

    아직 저는 스마텔을 경험하지 못한 곳입니다. 그런데 요금제가 싸긴 싸네요. 프로모션 요금제지만 제로 요금제가 나올줄 몰랐습니다.
    단기간에 사용하기 좋네요. 스마텔은 이번달 유심비 무료입니다.
    스마텔의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보니 A모바일 뺨때리네요.

     

    아이즈모바일

    다른 알뜰폰 업체들이 0원 요금제, 1100원 요금제를 보다보니 아이즈모바일 요금이 상대적으로 비싸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통신 3사의 일시정지 가격(일시정지시 월 3850원)보다 싼 요금제가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A모바일

    제로요금제의 대명사 A모바일입니다.
    이 업체는 진짜 땅파고 사는지 1100원 요금제를 만들어냈네요. 요금제 이름처럼 갓성비 인정합니다.
    7개월 한정 요금제이지만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보면 초저가에 근접합니다.

    아참, A모바일은 이벤트로 유심 무료로 제공하고 있네요. 

     

     

    SK 세븐모바일

    메이저 알뜰폰인 SK 세븐모바일도 저가 요금제가 있네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 이어 세븐모바일까지 저가 요금제가 나오니, 정말 무섭습니다.
    이 요금제도 원래는 5500원에 판매되던 요금제입니다.
    알뜰폰 처음 취지인 "요금제로 경쟁하겠다."가 현실이 된 것 같아 즐겁습니다.

     

    KT m모바일

    네, KT m모바일도 질 수 없죠.
    원래 KT m모바일도 이 요금제를 저렴하게 판매했습니다.
    원래는 실용유심 0.9 요금제로 3190원에 팔던 것인데 약간 가격을 내렸네요.
    KT m모바일의 경우 KT 유심 재활용이 가능하니, 유심비도 아껴보세요. 

    헬로모바일을 제외한 메이저 알뜰폰 업체까지 모두 초저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게 될 줄 몰랐네요.
    이런 행복한 고민 앞으로도 쭈욱 계속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