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에 당할뻔 했어요

by 제로999 2020. 6. 6.
반응형
느닷없이 한진택배에서 온 문자 때문에 당황했어요.
문 앞에 택배가 왔다고 해서 반가운 마음에 문앞에 나갔는데 택배는 없네요.

바로 한진택배 스미싱 문자인거죠.
저도 한진택배 스미싱 문자에 당할뻔 했는데, 친구 덕분에 위기를 모면했어요.

어떤 문자가 사기문자이고, 어떻게 주의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





 

친구가 알려준 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

 

[한진택배] 000고객 1상자 물품 전송 완료 문 앞 사진 보기 wck.me/13U2

친구가 보내준 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친구가 보내준 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

몇일 전 친구가 보내줬어요.
요즘 한진택배 스미싱 문자가 유행이니 조심하라면서요.

친구도 문자를 받았지만 정말 다행이도 클릭은 하지 않았죠.
그런데 진짜 속기 딱 좋은 문자더라구요.

보통의 스미싱 문자, 사기문자는 이름이 없잖아요.
그런데 이 문자에는 떡하니 제 이름이 써있었어요.

스팸문자는 이름을 빼고 보내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문자에는 제 이름이 있으니 누가 의심이나 했겠어요?
한진택배에서 보낸 문자구나 라고 생각하죠.

 

내가 받은 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

 

예전부터 택배를 통한 사기문자, 스미싱 문자가 기승을 브린다고 알고 있었는데,
저한테 이런 문자가 올 줄은 몰랐어요.

[한진택 배] OOO 보관 완료 고객상품 문 앞 1박스 사진보기 clip.ng/z3F5

내가 받은 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내가 받은 한진택배 스미싱 사기문자



이 문자만 보면 영락없이 저한테 온 문자에요.
한진택배나 대한통운, 쿠팡 등에서도 배송완료가 되면 문자를 보내주잖아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택배 배송이 많아지니 배송 완료 문자를 받고
문 앞에 택배를 가져오곤 하거든요.

그런데 일어나자 마자 비몽사몽에 문자를 보게 되었죠.

어랏? 한진택배에서 택배가 왔네.. 무슨 택배지?
응? 문 앞에는 택배가 없는데 무슨일이지? URL 눌러 확인해볼까?

아니야! 한진택배는 이 시간에 안오는데??
맞다 친구가 조심하라고 보내준 문자가 있었는데…

다행히 저는 친구가 보내준 문자로 인해 실수하지 않았어요.
천만 다행이죠..


 

정상적인 한진택배 발송문자는?

 

정상적인 한진택배 문자는 이렇게 옵니다.

스미싱 문자는 짧은 내용인데, 
이와 달리 길고 자세한 내용이 있어요.


[한진택배] 상품 배송 안내

안녕하세요 고객님.
한진택배입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고객님의 안전을 위한 비대면 위탁배송이 증가할 수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오늘 오후5시~오후7시 사이에 상품을 배송 할 예정입니다.

※ 상품 수령이 편하신 장소를 선택하시거나 기타 요청사항 있을 시, 문자회신 부탁드립니다.

① 배송주소에서 직접수령
② 경비실
③ 택배함
④ 문앞
⑤ 기타 장소 및 요청사항

■ 배송(도착)주소 : ********************
■ 보내신 분 : ********************
■ 운송장번호 : ********************
■ 상품명 : ********************
■ 배송원 : ********************

※ 실시간 배송 현황

 

어떻게 스미싱 사기문자를 예방할까?

 

한진택배는 택배기사님 연락처로 문자를 보내고 있어요.
보통은 해당 지역의 한진택배 기사님은 한 분이 배송하시죠.
아래 3가지 중 하나라도 알고 계신다면 
한진택배 스미싱 피해는 꼭 막을 수 있어요!

1.이전에 한진택배 문자내역을 확인한다.
스크롤 위로 올려보면 바로 확인 가능하죠?
처음 받은 문자다! 그러면 일단 의심해보세요!!

2.[한진택배] 글자가 붙어있어야 해요.
이번 스미싱 문자에는 [한진택 배]라고 왔어요. 
‘배’자 앞에 한칸 띄여있는것 보이시죠?

3.한진택배는 사진을 링크로 보내지 않아요.
그리고 한진택배에서 사용하는 주소는 hanjin.co.kr 포함된다는 사실!
단축URL로 오면 일단 한진택배 사기문자라고 봐도 무방해요.

한진택배 홈페이지에도 찾아보니 공지사항에 안내문이 있네요.
작년에 올라온 글인데 작년부터 지금까지도 이런 사례가 많았나봐요.

한진택배 홈페이지 - 스미싱, 사기문자 주의보한진택배 홈페이지 - 스미싱, 사기문자 주의보



사기문자, 스미싱 문자 이제 그만 받고 싶지만,
날이 갈수록 점점 더 교묘해지고 있네요.

주의해서 예방하는 방법이 최선인 것 같아요!
특히 저처럼 아침에 비몽사몽할때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