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안심모바일 알뜰폰 번호이동 솔직후기(이마트24 유심구입)

by 제로999 2020. 4. 28.
반응형
안심모바일에서 이마트24 전용 요금상품을 출시하면서 내 패턴에 조금 더 맞는 요금제를 발견하여 안심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집근처에 이마트24 편의점이 있어서 유심구입도 편리했고, 또 이마트24에서 유심구해 후 개통하면 신세계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도 있어 겸사겸사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안심모바일 유심 이마트24에서 구입


## 기존 통신사와 안심모바일 요금제 비교

기존에 사용중인 통신사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입니다.
알뜰모바일에서는 다양한 요금제가 있는데, 그 중 홈플러스 요금제가 있습니다.


알뜰모바일 홈플러스(5GB/300분) 요금제 / 월 16,500원
  • 데이터 5GB(이벤트 기간 가입하여 1G 추가된 6GB)
  • 음성 300분
  • 문자 100건

제가 가입한 안심모바일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심모바일 이마트24 6GB/100분 요금제 / 월 14,300원
  • 데이터 6GB
  • 음성 100분
  • 문자 100건

데이터는 같고, 음성량만 200분이 줄었습니다.
음성이 줄어든만큼 요금도 저렴해졌는데 2,200원정도 세이브 효과가 있네요.

만약 통화가 늘어나 300분가까이 되더라도 초과요금을 내면 되니별다른 걱정이 없었어요.
100분 초과통화하면 약 1200원, 200분 초과통화하면 2400원이니 큰 차이가 없습니다.

꾸준히 사용량을 보니 300분을 다 못채우니 제겐 이득이겠죠?



## 안심모바일 개통절차

저는 이왕이면 이마트24 프로모션을 이용하기 위해 이마트24에서 유심을 구입했습니다.
(이마트24에서 구입하지 않더라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유심비 무료, 택배배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이마트24 유심구매 > 가입신청서 작성 > 해피콜 > 개통완료
이렇게 4단계로 진행됩니다.



## 1단계 : 이마트24에서 안심모바일 유심을 구매

동네 이마트24를 방문해서 안심모바일 유심을 구매
이마트24에서 안심모바일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가 있다는데 저는 운이 좋았어요. 동네에 가까운 이마트24에서 딱 1개 남은 안심모바일 유심을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이마트24에서는 프리티(인스코비)의 유심도 같이 팔고 있으니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 2단계 : 홈페이지에서 이마트24 요금제로 가입신청

홈페이지에서 이마트24요금 > 가입신청 메뉴에서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은 어렵지 않았어요. 
각 항목을 채워서 입력하면 되는 방식이고, 종이 서식지를 온라인 양식으로 그대로 옮겨놓은거라 보면서 하나씩 입력했습니다.

가입신청시에 신분증, 휴대폰,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신분증은 주민증, 운전면허증만 가능하고, 운전면허증으로 하게 되면 면허번호와 발급일 정보로 인증을 받습니다.

휴대폰은 카드 본인 인증할때 앱카드를 사용할때 필요해요.

신용카드는 납부요금 입력시에 필요하죠.


## 3단계 : 해피콜 받기

해피콜 받기까지가 조금 지루했어요. 빠른 곳은 당일에도 연락을 주는데 주말에 신청했더니 밀려있는 고객이 많았나봐요. 2일 후에 연락이 왔습니다.

연락주신 상담사분이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주셨고,
번호이동이라고 하니 혹시나 유심불량 등이 만약에 사태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고, 유심불량 등의 문제가 생길경우 꼭 금일 6시 안에 전화를 준다면 개통원복이 가능하다고 덧붙여주셨어요.

개통원복 중요한 문제인데 이를 설명해주는 곳은 제가 휴대폰 개통하면서 안심모바일이 처음이었어요.



## 4단계 : 개통완료

해피콜 완료 후 문제가 없으면 1시간 이내 개통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전화 후 1시간쯤 지나니 휴대폰에서 서비스가 안된다는 표시가 나타나면서 기존 번호가 끊어졌어요.

그런데 새 유심을 폰에 넣었는데 개통처리가 안되는 일이 발생했어요.


## 개통이 잘 안될땐 이렇게 해보세요

새 유심을 넣고 인식하니 한 번에 안되더라구요.

안드로이드폰이었는데, 단말정보 > 유심정보에 보면 휴대전화번호가 나타나야 되는데 없네요. OTA개통이 실패한 것입니다.

부팅을 2번 했는데 잘 안되길래 최후의 방법을 동원했어요.

바로 아이폰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여러번 껐다켰다 반복해서 해야되는데 아이폰의 경우는 실패 없이 거진 한번에 성공한 적이 많습니다.


집에 공기기로 쉬고 있던 아이폰에 유심을 넣고 기다리니, 얼마 지나지 않아 안테나가 뜨고 정상적으로 인식합니다.

이 상태면 OTA개통이 정상적으로 된 것이고, 유심에 휴대전화번호가 기록된 것이에요. 원래 쓰던 안드로이드 폰에 넣으니 안태나가 잘 뜨네요!

기존에 쓰던 알뜰폰과 동일하게 유플러스 망을 사용해서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속도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앞으로 조금 더 써봐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