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쿠팡친구, 진짜 월 400만원 가능할까?

by 제로999 2021. 12. 6.
반응형

요즘은 쿠팡 없이 못사는 세상이 되었죠? 그 만큼 배송량도 많아지고 그에 따라 쿠팡배송해주는 쿠팡친구를 많이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센티브 150만원, 월400만원이라는 문구가 가장 눈에 띄는데요. 쿠팡친구는 과연 월 400만원을 벌 수 있을까요? 궁금해서 한 번 자세히 찾아봤습니다.

  • 쿠팡친구는 개인사업자가 아닌 쿠팡 소속 직원
  • 4대보험, 연차, 승진제도 적용
  • 업무상 필요한 차량유지비/유류비/통신비를 쿠팡에서 부담
  • 배송 이외의 소분작업, 고객응대가 없어 일에만 집중가능

 

쿠팡친구란?

쿠팡친구
쿠팡친구

쿠팡친구라는 이야기만 들었을댄 이게 뭘까? 갸우뚱하셨을꺼에요. 알고보니 쿠팡친구는 쿠팡맨의 새로운 이름이더라구요.
구 쿠팡맨, 현 쿠팡친구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쿠팡친구는 일반 택배와 다른점이 있는데요. 바로 쿠팡 소속 지원이라는 점입니다.
일반 택배에서는 개인사업자로 되어 있어서 4대 보험 혜택도 없고, 아프거나 집안에 경조사가 있더라도 쉬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쿠팡친구는 쿠팡 소속이라 이런 걱정에서 덜 수 있는 것이죠. 그야말로 직장인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 좋은점이 개인비용이 들어갈 것이 하나도 없다는 점이죠.
일반 택배는 자기가 차량을 구입해야 되고, 유류비, 보험료, 수리비 모두 자기 부담입니다. 거기에 휴대폰 비용까지... 들어가는 비용이 꽤 많죠?

달콤한 인센티브

이번엔 인센티브 부분을 살펴볼께요.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 부분이 인센티브 150만원, 월 400만원이라는 문구일꺼에요.
저도 이걸 보면서 진짜 이런 금액을 줄까? 무척이나 궁금해졌습니다.

먼저 인센티브 부분인데요. 최대 150만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알아보니 센터별로 금액이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쿠팡친구가 비교적 많은 곳에서는 100만원선이고, 쿠팡친구가 적은 곳은 최대 금액인 150만원이 책정된다고 하네요.

최대금액은 받지 못하지만 그래도 100만원은 받을 수 있으니 엄청난 혜택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또 궁금한게 월 급여겠죠?

 

 

 

 

쿠팡친구 근무시간

  • 주간 : 9:00~20:00
  • 야간 : 21:30~07:30

 

쿠팡친구 급여

배정물량의 소화량에 따라 급여가 달라지는데요. 100% 소화할 때, 75% 소화할때로 구분됩니다.

  • 주간 100% : 약 280만원 
  • 주간 75% : 약 250만원
  • 야간 100% : 약 330만원
  • 야간 75% : 약 288만원

여기에 추가적으로 인센티브가 붙습니다. 쿠팡이 정해진 물량을 모두 소화할때 추가 인센티브를 받는데 개인별로 각각 다르나 보통 월 20만원정도 받아가신다고 하더라구요. 엄청 잘하는 에이스급은 100만원까지도 소화한다니, 인센티브도 엄청나죠?

이를 모두 더하면 주간 75% 기준으로 월급 250만원 + 인센티브 100~150만원 = 350만원~400만원이 됩니다.
만약 야간에 한다면  야간 75% 288만원 + 인센티브 100~150만원 = 388만원~438만원이 되네요.

쿠팡에서 홍보하는 월 400만원은 너끈히 가능하겠는데요.

쿠팡친구 채용절차

이제 급여를 알아봤으니 채용절차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께요.
채용절차는 무척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름, 휴대폰 번호, 운전면허번호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그 이후에는 담당자가 전화로 이후 절차를 안내해줍니다.

최종합격하면 5일간의 교육스케줄이 진행되는데 대략적인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일차 : 건강검진
일반적인 채용검진인데, 개인비용은 없습니다.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이것만 수행해도 소정의 교육비가 지급됩니다.
약 10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첫째날은 엄청나게 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일차/3일차 : 교육진행
교육은 강사가 아닌 동영상을 틀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중간중간 영상을 잘 보고 있는지 설문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또한 오후에는 운전교육이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배송에서 핵심은 운전이기에 쿠팡친구는 운전교육을 2일에 걸쳐 진행합니다.

4일차/5일차 : 동행배송
출퇴근시 루틴, 물건 적재방법, 운전주의사항을 비롯해서 아파트, 빌라의 배송방법을 설명해줍니다.
4일차에는 옆자리에 앉아서 현직 쿠팡친구를 도와주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5일차에는 직접 운전대를 잡고 운행하게 됩니다.

 

쿠팡친구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신가요?
다른 택배사와 달리 쿠팡 직접 소속으로 일하면서 휴가도 사용할 수 있고, 첫달에는 인센티브를 포함하여 약 400만원에 가까운 돈도 받을 수 있으니 꽤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또 자신의 지역에서 익숙해지면 배송량도 늘어나면 이에 따른 추가 인센티브도 받는다면 꽤 많은 월급을 받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게다가 매력적인 부분은 소분작업, 고객응대가 없다는 점입니다. 
보통 택배에서 힘든점은 배송 이외에 일찍 나가서 내 배송지로 나갈 물건 분류작업(꽁짜노동이라고 말이 많았죠)하는 것과 고객응대인데, 특히 고객응대는 혀를 내두를 정도입니다. 고객이 전화해서 언제오냐고 닥달하거나 심한 경우 욕하는 경우도 있는데, 쿠팡에서는 직접 고객과 통화할 일이 없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그냥 정해진 배송구역에 물건을 놓고 오면 되기 때문이죠. 사람과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큰 장점이 아닐까요?

모쪼록 코로나로 힘든시기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