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휴대폰 약정 확인 방법 (SKT, KT, 유플러스)

by 제로999 2022. 7. 14.
반응형

 

통신사를 바꾸거나 알뜰폰으로 옮기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휴대폰 약정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잘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이럴때 휴대폰 약정 확인 방법은 바로 통신사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각 통신사별 약정 및 위약금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목차]]

위약금 및 단말기 할부금

위약금

위약금 , 할인반환금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공시지원금(단말기 기기값 할인) 또는 선택요금할인(월 기본료 할인) 받고 휴대폰 개통하셨을 것입니다.
위약금 금액은 약정기간에 가까워질수록 줄어들고, 약정기간이 종료되면(보통 24개월 후) 모두 사라집니다.

아래 통신사별 휴대폰 약정 확인 방법을 보시고, 위약금 및 잔여 약정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단말기 할부금

휴대폰 살 때 1원 한 푼내고 사지 않았다면 단말기 할부로 개통한 것입니다.
보통 단말기 할부는 24개월로 위약금 기간과 일치하죠. 단말기 할부금은 할부이자가 6.9% 반영되니, 여유가 되신다면 미리 납부하실 수도 있고, 통신사를 옮기더라도 할부금은 월 단위로 계속 납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약정 확인 방법

 

휴대폰-약정확인
통신사 고객센터

SKT 휴대폰 약정 확인 및 위약금 조회 방법

티월드 고객센터 앱 설치하거나,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my T > 전체 메뉴 > 나의 가입 정보 > '할인 지원 정보'에서 약정 정보 확인
- T월드 앱: 나의 가입 정보>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

모바일 티월드 바로가기

 

 

KT 휴대폰 약정 확인 및 위약금 조회 방법

마이케이티 : 메뉴 >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조회 > 요금명세서 > '약정정보'에서 확인

마이케이티 바로가기

 

 

유플러스 휴대폰 약정 확인 및 위약금 조회 방법

유플러스 : 메뉴 > 내 정보 관리 > '할부약정 정보보기'에서 확인

유플러스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