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3만원짜리 KT선불유심을 1,000원에 구입방법(무료도 가능)

by 제로999 2020. 4. 18.
반응형

KT 심플유심KT 심플유심 - 3만원을 1,000원에 충전



휴대폰 관련된 정보를 많이 찾다보니, 구글광고도 저에 맞는 통신사 광고가 많이 뜹니다.
이번에는 눈길이 가는 광고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이름하여 <선불유심 3만원짜리를 1,000원에 할인판매> 광고입니다.
30,000원인데 29,000원을 할인해서 1,000원에 구입하면 저렴해보입니다.



## 심플유심 =  KT선불유심 브랜드

심플유심은 KT의 선불유심 브랜드입니다. 타사의 경우 선불 유심으로만 불리는데, KT는 선불유심에 대해 의지를 가지고 사업을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통신 3사 중에서 KT만 선불 유심에 적극적입니다.

통신 3사는 물론 알뜰폰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세븐모바일, 아이즈모바일, 케이티엠모바일 등에서 선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KT 심플유심 요금제 살펴보기

KT 심플유심 요금제는 3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충전 표준, 충전 라이트, 충전미디엄
선불요금에는 없는 ‘일차감’이라는 개념이 있는데 일종의 기본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충전 표준은 일차감이 0원인데 반해 충전라이트는 166원입니다. 이는 하루동안 음성, 문자, 데이터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아도 166원이 충전요금에서 차감된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일차감이 없는 충전 표준이 제일 좋지 않는가? 
네, 음성통화량이 많지 않다면 충전표준이 제일 유리할 것입니다.
대신 음성통화가 많다면 충전 라이트나 충전 미디엄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요금제는 일 차감이 있지만 음성요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이죠.

일차감이 있다면 메시지나 데이터도 할인이 있었으면 좋을텐데, 조금은 아쉽습니다.
아마 예전에 만들어진 요금제라 음성 위주로 할인을 가져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 어떨때 쓰면 좋을까?

선불폰은 단기체류 외국인이나 신용불량자 등을 위해 사용요금을 선불로 지불하고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버스카드처럼 일정 금액을 충전하고, 사용시마다 통화 문자 데이터요금이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예전에는 세컨폰 용도로 번호만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는 용도로 만들어진 것인데, 요즘은 데이터를 더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 요금제는 조금 에매할 수 있습니다.

3만원 충전시 데이터만 사용하게 된다면 데이터량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요금표에서 패킷당 0.01원입니다.
1패킷은 0.5kb이고, 1kb는 0.02원
1M = 1024kb, 즉 1M당 20.48원입니다.

충전된 30,000에서 20.48원을 나누면 약 1464M(약 1.42G)용량입니다.
이를 3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니 한달에 약 473M정도로 채 500M가 되지 않는 용량입니다.

즉 대용량의 데이터 사용은 어렵고, 데이터 사용량이 한달에 500M가 되지 않는 경우라면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차량에 태블릿이나 안드로이드 올인원 제품이 있을때 LTE전용으로 쓰기에는 적당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다른 기능 거의 안쓰고 카톡위주로 사용한다고 하면 사용하기 적당한 용량이라 생각됩니다. 



## 1,000원 결제없이 무료로 받는 방법

정가는 3만원이지만 1,000원으로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결제 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아니 오히려 무료로 개통하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면?
네, 가장 괜찮은 방법이죠.

심플유심을 개통하면 대리점에 인센티브가 나오는데, 이를 일부 대리점에서는 사은품으로 고객에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저는 뽐뿌에서 개통했습니다.
뽐뿌 > 휴대폰 업체 게시판에서 “선불”로 검색하시면 많은 선불 업체가 나타납니다.

선불유심 구입할 수 있는 뽐뿌뽐뿌에선 다양한 선불유심 판매자들이 있습니다.


KT선불 유심인 심플유심도 있고, 다른 알뜰폰 업체의 선불 유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로 3만원 충전을 해줍니다.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A업체서에 개통하여 3개월 사용하고 다 쓸때쯤 B업체에서 개통하고, 또 C업체에서 개통한다면 무료로 선불 유심을 사용가능합니다. 개통이 번거로운 약간의 불편함만 감소한다면 이렇게도 사용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 심플유심 주의할 점

보통 개통시에는 의무통화를 요청합니다.

이는 판매점에서 개통 후 본사로부터 인센티브를 받는데, 정상적으로 개통되었다는 기준을 음성통화로 잡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판매시 주의사항에 보면 항상 월 00분, 00콜 이상 통화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으면 판매처도 곤란하고, 구입한 고객도 불편한 상황이 생겨서 꼭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보통 유심을 받자마자 이러한 의무통화를 몰아서 해버립니다.

주로 ARS 번호로 걸면 일정 시간 후에 자동으로 끊어지기에 의무통화하기 편합니다.
1~2분의 통화시간을 발생하기에 이를 고려하여 의무통화 분수와 콜 수를 충족시키면 됩니다.

예를들어 15분 이상 5콜이라면 총 통화시간을 15분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콜수도 5건을 맞춰야합니다.
1번에 15분 통화를 했다면 의무통화를 충족시키지 못한거니, 추가로 4콜을 더 해주시면 됩니다.



## 해지방법

KT 심플유심은 요금에 따라서 번호 유지기한이 있습니다.
3만원일 경우 180일(약 6개월)인데, 이 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이후부터는 수신이 되고, 더 지나면 직권으로 해지된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해지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직접 해지가 필요합니다.

그냥 두셔도 무방하지만 이 회선은 KT 1회선으로 잡히고 있기에 KT의 여러 회선을 개통하신 분이나,
추후 KT 심플유심 재가입을 고려중인분은 해지가 필요합니다.

해지 방법은 KT 고객센터에 요청하시면 일반 후불 KT회선과 동일한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KT 선불유심과, 1000원도 안내고 무료로 선불 유심 가입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저렴하게 세컨드 회선을 유지하실 분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여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얼마전 가입한 KT회선의 기간이 다 되가네요. 조만간 하나 더 개통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