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알뜰폰 SK세븐모바일 해지방법(간편한 전화해지 방법)

by 제로999 2020. 5. 6.
반응형

세븐모바일 해지방법 안내세븐모바일 해지방법 안내

세븐모바일 회선을 해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지방법을 설명해드릴께요.
세븐모바일은 전화상으로 해지가 가능하여 통신업체중 해지가 편리한 편입니다.
전화로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통신사중 해지신청서와 신분증을 사진 찍어 보내는 것에 비하면 매우 편한 방식인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센터 상담받기 

세븐모바일 고객센터 번호는 1599-0999 입니다.
세븐모바일에 가입된 휴대폰으로는 114로 하면 무료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세븐모바일에 가입된 회선으로 전화하면 바로 상담메뉴로 진입할 수 있고,
만약 다른 번호로 전화하게 되면 세븐모바일 가입된 번호를 입력하고, 
가입자의 생년월일 확인하는 과정이 추가됩니다.



편리해진 전화상 해지처리 절차

평일 오후라 상담원 대기시간이 한 참 걸렸습니다.

제가 통화했을때가 오후 4시경이었는데 상담원 연결시까지 6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19영향으로 상담원 연결시간이 조금 더 걸린 것 같아요.

만약 오전 이른 시간대면 조금 더 빨리 연결되었을 것 같아요.

ARS멘트에서는 상담원 대기가 길어지면 연락받을 번호를 남길지를 물어봤고
원한다면 계속 대기할 수도 있는데 저는 대기하기로 했습니다.
이왕이면 마음 먹었을때 바로 하려구요.

기다림이 끝나고 상담원이 연결되니 무척 반가웠습니다.
상담원분이 친절하게 알려주시네요.


1. 신분증과 신용카드 준비
해지를 위해선 신분증과 신용카드가 필요하다고 했어요.
신분증은 본인여부 확인을 위한 것이고, 신용카드는 현재까지 사용요금을 즉시 납부하는 용도로 필요합니다.
저는 두 가지를 준비하고 있었으니 다음과정으로 넘어갔습니다.

2. 해지 동의 신청
전화상으로 녹취를 한다고 하면서 관련된 정보를 하나씩 물어보셨어요.
또 진행과정중에 신분증 관련정보를 확인합니다.

저는 운전면허증으로 했는데 면허번호, 발급일자를 확인했습니다.

3. 사용요금 납부
현재까지 사용한 요금에 대해서 즉시 납부를 진행합니다.
예상금액을 미리 불러주셨는데, 카드 번호를 말하고 나니 얼마 있지 않아 바로 카드 결제가 됩니다.

4. 해지신청시 연락받을 번호
해지가 완료되면 해지 관련된 정보를 수신할 번호가 필요해서 다른 휴대폰 번호를 물어봅니다.
본인의 다른 번호가 있다면 말씀하셔도 좋고, 아니면 친구나 가족의 번호를 말씀하셔도 되요.

5. 해지 완료 안내
해지가 모두 완료되면 3번에서 알려준 번호로 문자를 받게 됩니다.
30분전까지 요금은 즉시 납부해서 완료되었는데, 
수신자부담 전화, 국제전화요금 등 정산이 필요한 요금들이 있는 경우 추후 청구된다고 합니다.

세븐모바일 해지완료 문자세븐모바일 해지완료 문자




해지 후기

 통화량이 많은 시간이라 상담원과의 연결시간이 조금 걸린 것을 제외하고

상담원분이 신속하게 도와주셔서 빠르게 해지할 수 있었습니다.

신분증과 카드만 준비하면 해지는 금방이네요.

개통은 셀프개통이 되는데 해지는 셀프해지가 안되는 점이 아쉽네요.
언젠가는 셀프해지도 되는 세상이 오지 않을까요? 
그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